김포시, 택시 호출 앱 서비스 '김포콜택시' 지원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김포시, ‘김포콜택시’ 앱 서비스 지원 (사진은 김포시 제공)](https://img1.newsis.com/2023/06/15/NISI20230615_0001291083_web.jpg?rnd=20230615163507)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김포시, ‘김포콜택시’ 앱 서비스 지원 (사진은 김포시 제공)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김포시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김포콜택시' 앱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김포콜택시 앱'은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play 스토어'에서, IOS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후에는 앱을 열어 좌측 '앱콜' 버튼을 누른 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 우측 버튼을 누르면 외국인 또는 노약자 전용 원터치 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콜 번호로 직접 전화 걸어도 택시 호출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지만 '김포콜택시' 앱을 이용하면 택시 호출이 훨씬 간편하다.
시는 이와 별개로 대중교통 소외지역 거주자들이 1000원만 지불하면 언제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이음택시 사업'도 시행하고 있다.
버스 이용이 불편한 25개 마을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이용자 등록 신청 후, 택시를 호출하면 된다.
박재관 시 대중교통과장은 "시민들이 김포콜택시 앱과 이음택시 콜 서비스를 활용해 훨씬 더 편리한 방법으로 택시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