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TL' 전면 개편…경험치·보상 2배 전용 서버 오픈
엔씨, TL 대규모 업데이트. 성장 특화 서버 오픈
스킬 특화·도전 차원진 등 시스템·콘텐츠 추가
내달 19일까지 신규 지역 '톨랜드' 사전예약
[서울=뉴시스] 엔씨소프트가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 콘텐츠를 전면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엔씨소프트가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 콘텐츠를 전면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비상'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TL 이용자는 ▲성장 특화 '하이퍼 부스팅 서버' ▲스킬 특화 ▲도전 차원진 ▲신규 성장 아이템 '룬' ▲낚시와 요리 등 업데이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4주간 운영하는 하이퍼 부스팅 서버는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해 마련한 성장 특화 서버다. 이용자는 다음 달 21일까지 경험치, 솔란트(게임 내 재화), 협력 던전 보상 등을 2배로 획득하며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다양한 야성 변신과 아미토이, 성장 재료를 받는 하이퍼 부스팅 패스도 무료로 지급한다.
이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는 우편으로 하이퍼 부스팅 상자를 받는다. 10레벨마다 장비와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어 50레벨을 달성하면 영웅 1단 장비 풀세트를 모두 갖출 수 있다.
성장 특화 서버 전용 쾌속 달성-전투력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전투력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3000 이상을 기록한 모든 이용자는 진귀한 방어구 선택 상자(2성)를 얻는다.
엔씨는 스킬 추가적인 성능과 기능을 조합할 수 있는 스킬 특화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이동하면서 스킬을 사용하거나 범위 공격을 적용하는 등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스킬을 변주할 수 있다. 특화 포인트는 캐릭터 레벨에 따라 받는다.
TL은 난이도를 세분화한 30단계의 도전 차원진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성장과 숙련도에 따라 던전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도전 차원진 공략에 성공하면 룬을 획득할 수 있다. 룬은 영웅 등급 이상의 무기와 장신구에 최대 3개까지 장착해 캐릭터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신규 성장 아이템이다.
이밖에도 ▲장비 특성을 랜덤하게 바꿀 수 있는 '특성 전환석' ▲장비 특성을 최대로 올리면 추가 능력치를 얻는 '특성 공명' ▲필드에서 획득한 귀속 아이템을 거래 가능하도록 변환하는 '탁본화' ▲생활형 콘텐츠 '낚시', '요리', '아미토이 원정' 등의 신규 시스템이 추가됐다.
신규 지역인 톨랜드는 다음 달 21일에 추가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다음 달 19일까지 TL 홈페이지와 퍼플을 통해 각각 사전예약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엔씨는 앞서 TL 이용자 소통을 위해 게이밍 메신저인 디스코드에 공식 채널을 열었다. 모든 이용자는 공지사항, 업데이트, 이벤트 공지 등 TL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