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고객 추천 적중률 높인다…애드테크 기업 '몰로코'와 파트너십
무신사, 몰로코와 'AI 추천 기술 고도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시스] 서울 성수동 무신사 N1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전준희 무신사 테크 부문장(왼쪽)과 김이영 몰로코 아태지역 부사장 (사진=무신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1/31/NISI20250131_0001760157_web.jpg?rnd=20250131085941)
[서울=뉴시스] 서울 성수동 무신사 N1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전준희 무신사 테크 부문장(왼쪽)과 김이영 몰로코 아태지역 부사장 (사진=무신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고객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추천 적중률'을 개선하기 위해 몰로코(Moloco)와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31일 밝혔다.
몰로코는 AI(인공지능) 기반의 애드테크 분야에서 유망 기업으로 손꼽히는 기업이다.
무신사는 최근 머신러닝 솔루션 분야 선두기업 몰로코와 'AI 추천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입점 브랜드를 위한 추천 기술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
고객들이 무신사에서 브랜드와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전 과정에서 개인별로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각자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것이다.
향후 무신사는 몰로코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서 1500만 회원과 8000개 이상의 입점 브랜드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최적의 추천 시스템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몰로코는 구글, 아마존 등 실리콘밸리 출신 머신러닝 엔지니어들이 2013년 설립한 글로벌 머신러닝 기업으로 AI(인공지능) 기반 추천 및 노출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현재 미국, 영국, 독일, 한국 등 전 세계 13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커머스 플랫폼과 마켓플레이스 뿐만 아니라 앱 퍼블리셔와 스트리밍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