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제도개혁위' 출범…"수술용 메스와 같은 역할 수행"
조성환 위원장 비롯 7명 구성
![[대전=뉴시스] 충남대 김정겸 총장과 제도개혁위원들 기념촬영. (사진=충남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5/21/NISI20250521_0001847944_web.jpg?rnd=20250521105247)
[대전=뉴시스] 충남대 김정겸 총장과 제도개혁위원들 기념촬영. (사진=충남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대학교가 행정절차 간소화 등을 위해 '제도개혁위원회'를 출범시켰다.
21일 대학에 따르면 전날 교내에서 김정겸 총장이 조성환 위원장(예술대학 교수) 등 7명의 제도개혁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임기는 내년 5월 8일까지 1년이다.
이들은 대학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필요한 제도·정책, 대학 운영 체계·행정 업무 혁신방안, 불합리한 규제 등을 발굴·제안 하고 개선 방안을 검토·의결한다.
이를 위해서 위원회 내부에 대학본부 과·실장이 포함된 '제도개혁 실무위원회'를 구성하고 법률 및 실행 타당성 검토, 정책 실행 부서 지정 등을 맡는다.
이날 임명장 전달식에 이어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회 운영 방안, 제도 개혁 발굴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정겸 총장은 "교육 및 대학 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대학의 제도와 행정 체계는 그 속도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충남대 혁신을 위한 제도와 정책, 대학 운영 체계 등 대학 체질 개선을 이끄는 수술용 칼 '메스'와 같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