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백종원 단독 대표 체제로…경영 안정화 도모
(종합)강석원 대표이사 사임, 사내이사직은 유지
오후 책임 경영 및 조직 쇄신 구체방안 발표 예정
![[서울=뉴시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미디어 대상 간담회에서 최근 회사가 직면한 이슈에 대한 입장과 향후 계획을 밝히고 있다. (사진= 더본코리아 제공)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5/14/NISI20250514_0001841542_web.jpg?rnd=20250514075604)
[서울=뉴시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미디어 대상 간담회에서 최근 회사가 직면한 이슈에 대한 입장과 향후 계획을 밝히고 있다. (사진= 더본코리아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더본코리아는 강석원 대표이사가 대표이사직에서 사임하고 백종원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강 전 대표는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났지만 사내이사직은 유지하며 회사 경영에 일정 부분 참여한다.
이번 대표이사 단일화는 의사 결정 과정을 단순화하고 신속한 경영 체계 구축에 중점을 둔 조치로 풀이된다.
더본코리아는 이날 오후 조직 쇄신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 내용에는 단일 대표이사 체제 운영 방안과 책임 경영을 통한 향후 계획 및 비전 등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더본코리아는 최근 본사와 백종원 대표를 둘러싼 각종 논란에 휩싸였다.
농지법 위반과 원산지·함량 허위 표시, 녹슨 엔진오일 드럼통 조리, 무허가 조리기기 사용 등 기본적인 위생과 안전에 관한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백 대표는 사과문을 발표하고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겠다"며 "앞으로 기업 경영에만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