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원으로도 광고 가능…카카오, '쉬운광고' 출시
첫 광고 상품으로 '우리 매장 알리기' 출시
최소 예산 기준 1만원 사용시 최대 2만회 노출
![[서울=뉴시스] 카카오가 1인 사업자 등 누구나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 '쉬운광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6/16/NISI20250616_0001868246_web.jpg?rnd=20250616141604)
[서울=뉴시스] 카카오가 1인 사업자 등 누구나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 '쉬운광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가 1인 사업자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 '쉬운광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모바일 환경에서 몇 번의 터치만으로 광고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카카오는 '쉬운광고' 첫 광고 상품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 매장 알리기' 광고를 출시했다. 카카오맵에 등록된 매장을 이용자에게 직접 안내할 수 있는 '쉬운광고' 플랫폼의 첫 광고 상품이다. 카카오비즈니스에 가입한 뒤 카카오맵 매장관리 서비스에서 매장주 인증을 완료하면 바로 광고를 시작할 수 있다.
광고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 소재 생성, 즉시 광고 집행, 성과 리포트 알림톡 무료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쉽게 광고를 시작해 볼 수 있도록 무료 광고 쿠폰도 제공한다. 원하는 매장 이미지, 광고 문구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제공하는 여러 혜택 정보를 담을 수 있다.
광고예산은 일일 최소 10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광고 단가는 1회 노출 기준 0.5원으로 매장주가 광고 예산 1만원 사용 시 최대 2만회 노출할 수 있다. 해당 광고는 카카오톡 더보기탭과 카카오맵 검색결과, 비즈보드 등 카카오 서비스에 노출된다.
카카오는 광고 출시를 맞아 카카오비즈니스 광고 계정 생성 시 3만원, 자동결제카드 등록 시 추가 3만원 등 총 6만원의 무료 광고 쿠폰을 지급한다.
카카오 전현수 AD도메인 성과리더는 "광고 진행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도 쉽고 효율적으로 매장을 알릴 수 있도록 이번 광고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광고 시장 발전, 소상공인의 사업성장 지원을 위해 다양한 상생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