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기생수' 컬러 스크롤 웹툰 형태로 제공
네이버웹툰 '매일+', 네이버시리즈 독점 연재
![[서울=뉴시스] 네이버웹툰은 지난 1일부터 이와아키 히토시 작가의 과학소설(SF) 만화 '기생수'를 컬러 스크롤 웹툰으로 네이버웹툰 '매일 플러스(+)'와 네이버시리즈에서 독점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네이버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02/NISI20250702_0001882103_web.jpg?rnd=20250702085811)
[서울=뉴시스] 네이버웹툰은 지난 1일부터 이와아키 히토시 작가의 과학소설(SF) 만화 '기생수'를 컬러 스크롤 웹툰으로 네이버웹툰 '매일 플러스(+)'와 네이버시리즈에서 독점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네이버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네이버웹툰은 지난 1일부터 이와아키 히토시 작가의 과학소설(SF) 만화 '기생수'를 컬러 스크롤 웹툰으로 네이버웹툰 '매일 플러스(+)'와 네이버시리즈에서 독점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원작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세로 스크롤 방식으로 새로운 읽기 경험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매주 2화씩 연재한다.
오는 30일까지 네이버시리즈에서 '기생수 단행본'과 '기생수 리버시 단행본'을 개별 낱권 10% 할인된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다. 기생수 컬러 스크롤 웹툰은 매일 밤 10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소설은 정체 모를 외계 생명체가 인간의 뇌를 점령해 숙주로 삼는다는 설정으로 시작한다. 평범한 고등학생 신이치의 오른팔에 기생하게 된 기생수 '미기'와의 기묘한 공생을 통해 인간과 다른 생명체 간의 공존,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깊이 있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단행본은 240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완결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드라마, 영화 등으로 꾸준히 재탄생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