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네이버페이-코나아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연동

등록 2025.07.25 10:44:1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29개 경기지역화폐를 Npay 현장결제 수단 등록 가능

8월 중 Npay 앱에서 지역화폐 충전까지 가능 예정

24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페이 본사가 위치한 네이버1784에서 코나아이 변동훈 부사장(왼쪽)과 Npay 페이서비스 이향철 책임리더가 경기지역화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네이버페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4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페이 본사가 위치한 네이버1784에서 코나아이 변동훈 부사장(왼쪽)과 Npay 페이서비스 이향철 책임리더가 경기지역화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네이버페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네이버페이(Npay)에서 경기지역화폐와 김포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페이는 지역사랑상품권 전문기업 코나아이와 경기지역화폐, 김포페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용자들은 28개에 달하는 경기지역화폐(시흥·성남 제외)와 김포페이를 Npay 현장결제 수단(QR결제·삼성페이)으로 등록해 지역별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보유한 지역화폐 실물카드를 직접 등록하거나, 모바일 카드 번호를 입력해 Npay 결제 수단으로 등록 가능하다.
 
특히 경기지역화폐와 김포페이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신청한 경우, Npay에 경기지역화폐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사용하면 Npay 현장결제 이용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포인트 적립 혜택까지 그대로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오는 8월 중에는 Npay 앱 내에서 네이버페이 머니로 각 지역사랑상품권 충전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코나아이가 운영 중인 경기도 이외의 다른 지역의 지역사랑상품권으로도 Npay 연동 확대를 추진하고,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의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코나아이는 카카오페이에 이어 네이버페이와도 지역사랑상품권 간편결제를 연동함으로써, 국내 양대 간편결제 플랫폼을 아우르는 디지털 결제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이향철 Npay 페이서비스 책임리더는 “Npay는 경기지역화폐, 김포페이 뿐만 아니라 대구지역화폐 ‘대구로 Pay’,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부산지역화폐 ‘동백전’ 등 104개에 달하는 다양한 지역사랑상품권과의 결제 연동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써왔다”며 “앞으로 코나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지역사랑상품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곘다”고 말했다.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은 “국내 주요 간편결제 플랫폼과의 연동을 완성함으로써 지역사랑상품권의 일상 속 활용성과 확장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다”며 “민생회복 소비쿠폰과의 연계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와 도민이 체감하는 정책 효과를 실현하고,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활력을 더해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