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장학재단, 취업준비생 300명에 장학금 3억원 및 취업교육 지원

수여식에 참석한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 (사진=롯데장학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롯데장학재단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리테일아카데미에서 '신격호 롯데 취업준비생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언론·미디어 및 이공계 분야 취업준비생 300명에게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수여식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된 취업준비생들은 1인당 100만원의 생활비성 장학금을 받았다.
여기에 다양한 직무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 각자가 희망하는 분야에 대해 알아가고, 전문성을 함양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은 총 4일 동안 진행되며, 언론·미디어 및 이공계 분야 직무의 전문가를 초청한 ‘취업 특강’, 현장 업무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선배와의 대화’ 등 강의형 교육과 방송 스튜디오 및 롯데중앙연구소 내 연구단지를 직접 둘러볼 수 있는 일일 ‘현장 견학’ 등으로 구성된다.
지난 2019년 유통업계 취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시작돼 올해로 7기를 맞은 ‘신격호 롯데 취업준비생 장학금’은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고루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매년 지원하는 대상자들의 희망 직무 범위를 다르게 설정하고 있다.
이에 재단은 지난해부터 지원을 시작한 언론·미디어 분야에 더해 이공계 분야 취업준비생까지 장학금 지원 범위의 폭을 넓혔으며, 전국 4년제 대학 정규과정 5학기 이상 수료(예정)자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