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강원도민 대상 'ODA 자격증 취득반' 모집
매주 1회, 2~3시간 온라인 강의

ODA자격증 취득반 모집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한국도로교통공단은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와 함께 22일까지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ODA 자격증 취득반'에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ODA 자격증'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운영하는 국제개발협력 자격증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 직원, 국제개발협력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국제개발협력과 공적개발원조 사업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 참여할 수 잇다.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로 접속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매주 1회, 2~3시간 온라인 강의로 ▲국제개발협력 사례 ▲국제개발 분야 ▲실전문제풀이 등을 진행한다.
자격증 취득 대상자에게 강의교재, 응시료환급, 교육수료증, 우수성적인증 대상 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공단에서 진행하는 민간기업 해외진출 프로그램에 지원하면 가점을 부여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도로교통공단은 민관 협력으로 몽골, 모잠비크 등 해외 교통안전 관련 공적개발원조(ODA)와과 정부재정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민간기업 세계 시장 개척 지원을 위한 '교통안전 분야 해외진출 지원센터' 운영, 해외 정부기관 대상 견학, 기술상담회 등 지원도아끼지 않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국제개발협력 및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활성화를 위한 강의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