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정의상 교수 '日 음식문화' 강의…교육부 '최고 강좌' 인증
![[광주=뉴시스] 정의상 조선대 교수의 '일본 음식 문화의 이해' 강좌. (사진=조선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9/08/NISI20250908_0001937418_web.jpg?rnd=20250908102937)
[광주=뉴시스] 정의상 조선대 교수의 '일본 음식 문화의 이해' 강좌. (사진=조선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조선대학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서 글로벌인문대학 일본어과 정의상 교수의 '일본 음식 문화의 이해' 강좌가 '블루리본 강좌'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블루리본은 한 해 동안 운영된 총 1038개의 K-MOOC 강좌 가운데 학습 데이터 분석과 전문가 심의 등 엄격한 평가를 거쳐 단 15개 강좌에만 부여하는 최고 등급 인증이다.
정 교수의 강좌는 음식을 매개로 일본의 역사, 사회, 문화를 탐구하는 인문 교양 강좌다. 학습자 만족도, 이수율, 콘텐츠의 질적 우수성 등 다방면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아 약 1.4%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강의는 단순한 일본 음식 소개를 넘어 음식에 담긴 사회문화적 맥락과 인문학적 통찰을 제시해 학습자들로부터 새로운 관점을 열어주는 강좌라는 평을 받았다.
조선대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인공지능, 미래 에너지, 인문 사회 등 다양한 특화 분야에서 명품 강좌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일본 음식 문화의 이해 강좌는 K-MOOC 누리집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