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올림픽 유치 기원 범시민 문화축제' 30일 개최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청.(사진=뉴시스DB)](https://img1.newsis.com/2025/03/27/NISI20250327_0001802674_web.jpg?rnd=20250327154450)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청.(사진=뉴시스DB)
이번 축제는 올림픽 유치를 향한 시민의 염원과 의지를 결집하고, 문화와 스포츠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무대를 통해 대내외에 유치 열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색소폰 연주, 태권무, 퓨전 판소리, 전주시립교향악단 연주, 조선팝 무대 등 공연으로 시작된다.
또 오거리광장에서 노송광장까지 이어지는 취타대 퍼레이드와 사물놀이 공연도 펼쳐진다.
이어 오후 7시부터는 본격적인 기원식이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우범기 전주시장의 개회사를 비롯해 올림픽 레전드 선수들의 축하 영상 상영, 결의문 낭독, 시민 참여형 유치 기원 퍼포먼스가 이어진다.
부대행사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니 올림픽, AR포토존, VR스포츠 체험존 등이 마련되며, 푸드트럭과 플리마켓도 운영돼 먹거리와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올림픽 유치의 힘을 모으는 자리이자,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축제가 될 것"이라며 "하계올림픽 유치라는 위대한 도전에 시민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