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주말의 OTT]지창욱이 도경수한테 복수한다

등록 2025.11.08 06: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11월 두 번째 주말 디즈니+·티빙·넷플릭스 신작을 소개한다.

◇조각도시(디즈니+)
[주말의 OTT]지창욱이 도경수한테 복수한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조각도시'는 평범한 삶을 살던 '태중'이 어느 날 억울하게 범죄에 휘말려 감옥에 가게 되고, 모든 게 '요한'이 계획했다는 걸 알게 되면서 복수에 나서는 얘기다. 지창욱이 태중을, 도경수가 요한을 연기했다. 이와 함께 김종수·조윤수·이광수 등이 출연했다. 2017년에 나온 영화 '조작된 도시'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총 12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조각도시'는 박신우·김창주 감독 두 사람이 공동 연출했다.

◇친애하는 X(티빙)
[주말의 OTT]지창욱이 도경수한테 복수한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친애하는 X'는 지옥에서 벗어나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 가면을 쓴 여자 백아진, 그리고 그에게 잔혹하게 짓밟힌 X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아름다운 얼굴 뒤에 잔혹한 본색을 숨긴 백아진의 파멸, 그를 지키고자 지옥을 택한 윤준서의 사랑이 이제껏 본 적 없는 파멸 멜로 서스펜스의 탄생을 알린다. 2019년 반지운 작가가 내놓은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배우 김유정·김영대·김도훈·이열음·김이경·배수빈·김유미·김지영 등이 출연했고, '미스터 션샤인'(2018) '도깨비'(2016) 등을 만든 이응복 감독이 연출했다.

◇당신이 죽였다(넷플릭스)
[주말의 OTT]지창욱이 도경수한테 복수한다


'당신이 죽였다'는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백화점 명품관 VIP 전담팀에서 일하는 조은수는 우연히 주얼리 매장에서 단짝 친구 조희수의 남편 노진표를 마주친다. 희수에게 줄 목걸이를 고르는 그의 모습에서 묘한 이질감을 느낀 은수는 최근 자신을 피하던 희수를 찾아가고, 믿을 수 없는 광경을 보게 된다. 절망 속에서 무너져 내리기 직전인 희수에게 은수는 돌이킬 수 없는 제안을 하고, 우연히 은수의 주변에 맴돌게 된 사업가 진소백은 그들을 돕고자 한다. 배우 전소니가 은수를, 이유미가 희수를 맡았다. 장승조가 노진표를, 이무생이 진소백을 연기했다.

◇프랑켄슈타인(넷플릭스)
[주말의 OTT]지창욱이 도경수한테 복수한다


'프랑켄슈타인'은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메리 셸리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똑똑하지만 이기적인 과학자 빅터 프랑켄슈타인이 괴물에게 생명을 불어넣는 기이한 실험 이후 결국에는 창조자인 자기 자신과 그 비극적 창조물 모두 파멸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빅터 프랑켄슈타인은 전장의 시체들을 모아 자신만의 걸작인 괴물을 만들어내며 세기의 실험에 성공하지만, 곧 그 결과물을 외면하고 도망친다. 버려진 괴물은 창조자 빅터를 쫓기 시작하고,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각자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 인물들의 여정이 펼쳐진다. 배우 오스카 아이작이 빅터 프랑켄슈타인을, 제이컵 엘로디가 괴물을 맡았다. 여기에 미아 고스, 크리스토프 발츠 등이 함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