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I 에이전트 '카나나' 웹 버전 출시
개인 메이트 '나나, 스페셜 AI 메이트 중심 출시
향후 그룹방 등 단계적으로 기능 추가 계획
![[서울=뉴시스] 카카오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카나나' 웹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1/12/NISI20251112_0001990516_web.jpg?rnd=20251112093934)
[서울=뉴시스] 카카오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카나나' 웹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카나나' 웹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모바일 앱 이용자의 경우 같은 계정을 통해 로그인한 뒤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 시에는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웹 버전 카나나 출시 초 개인 메이트 중심의 기능을 제공하며 그룹방 기능 등은 단계적인 업데이트를 거쳐 지원할 예정이다.
첫 화면에서는 개인 AI 메이트 '나나'를 만나 다양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화면 왼쪽의 리스트에서 만날 수 있는 스페셜 AI 메이트들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지난달 모바일 앱 카나나를 업데이트하며 ▲타로 ▲사주 ▲챌린지 ▲스터디 코칭 ▲보험 상담 등의 스페셜 AI 메이트 총 5종을 신설한 바 있다.
카카오는 웹 버전에서 카나나의 다양한 대화 주제들을 발견하고 활용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카나나 더 알아보기' 메뉴를 추가했다. 주제별 메이트를 소개하고 카나나의 다양한 기능과 새로운 소식 등을 전달하는 공간이다.
카카오는 향후 모바일 앱 카나나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웹 버전에도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김종한 카카오 카나나 성과리더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카나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했다. 순차적으로 기능 추가함으로써 모바일 중심의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더 넓은 환경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