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20일부터 정례회…"행정감사·예산심의"
내달 19일까지 30일간

천안시의회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정례회에서 진행될 5분 발언은 ▲익명기부 활성화를 위한 제언(박종갑) ▲폐의약품 관련 제언(김명숙) ▲천안시 파크골프장 운영 개선 및 활성화 방안(엄소영) ▲천안시 자활사업 운영 개선 제언(복아영) ▲산업과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 천안형 MICE 생태계 구축을 향하여(정선희)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 추진 시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접근 방안 제언(김길자) ▲천안시 물 재이용 확대 필요성(유영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언(노종관) ▲천안시 경계선 지능인 지원 사각지대 해소 방안(유영진) 등이다.
의원들은 이 발언을 통해 시정 현안에 대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천안시 지역생산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천안시 마약류 용어 사용 문화 개선에 관한 조례안 ▲천안시 쌍령고개 옛길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천안시 건설공사 스마트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사한다.
또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시정 전반을 점검하고 정책 추진의 적정성과 효율성을 살피는 2025년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된다.
내달 4일부터는 각 소관 상임위에서 2025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해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또 내달 8일부터 17일까지는 내년도 본예산 심사가 이어진다.
이번 회기는 내달 19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 된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내년도 예산 및 기타 안건들이 심의·의결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