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데이터로 정교해지는 익시오"…LGU+, BC카드 제휴 협약
LGU+·BC카드, 익시오 서비스 제휴 협약 체결
익시오 AI 검색 기능 정확도·품질 고도화 추진
내년 출시 AI 비서에 55만 가맹점 데이터 반영
![[서울=뉴시스] LG유플러스는 지난 3일 BC카드와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BC카드 가맹점 데이터 연계 LG유플러스 익시오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이날 협약식에서 최윤호 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추진그룹장(오른쪽)과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2025.12.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04/NISI20251204_0002009692_web.jpg?rnd=20251204084306)
[서울=뉴시스] LG유플러스는 지난 3일 BC카드와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BC카드 가맹점 데이터 연계 LG유플러스 익시오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이날 협약식에서 최윤호 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추진그룹장(오른쪽)과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2025.12.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은비 기자 = LG유플러스는 BC카드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통화앱 '익시오(ixi-O)'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카드사가 보유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익시오 AI 검색 기능 정확도와 품질을 높이는 게 목표다. 두 회사는 전날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BC카드 가맹점 데이터 연계 LG유플러스 익시오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내년 출시하는 익시오 AI 비서에 BC카드 데이터를 탑재한다. 익시오 AI 비서는 통화 중 대화 맥락을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하는 기능이다. 통화 중 AI가 통화에 참여해 정보를 찾고 결과를 공유하는 게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익시오 AI 비서를 통해 장소를 검색하면 BC카드가 보유한 가맹점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령 익시오 이용 고객이 용산역 맛집을 검색할 경우 BC카드 데이터에 기반해 매출이 높은 식당을 찾아주는 식이다.
BC카드는 전국 55만개 이상 가맹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잇플(eat.pl)'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잇플은 BC카드 결제 이력을 기반으로 가맹점 방문 패턴과 혼잡도 등을 분석해준다. 익시오 서비스에 연계해 고객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맛집·장소 추천 신뢰도를 높이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BC카드 데이터 연동을 시작으로 익시오의 AI 검색·추천·번호정보 제공 등 핵심 기능 고도화를 위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추진그룹장(상무)은 "BC카드의 가맹점 데이터는 AI 에이전트와 결합해 고객 질문에 맞는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핵심 요소"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익시오 고객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으로 선택 고민을 덜고, 향후 다양한 에이전트와의 연결을 확대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은 "LG유플러스와의 협업으로 BC카드가 보유한 가맹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한층 정교한 추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간 폭넓은 사업 협력으로 서비스 고도화와 새로운 가치 창출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