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훈 고창군의원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 수상
![[고창=뉴시스]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한 고창군의회 임종훈 의원(오른쪽)이 조민규 고창군의장(왼쪽)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31/NISI20251231_0002031104_web.jpg?rnd=20251231151626)
[고창=뉴시스]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한 고창군의회 임종훈 의원(오른쪽)이 조민규 고창군의장(왼쪽)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상은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화합에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지방의회 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임종훈 의원은 제9대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정책 발굴에 매진하는 한편 지난해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맡아 고창군의 미래를 위한 예산안 심사를 주도했다고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고창군 골목형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와 '고창군 스마트수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하며 지역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기도 했다.
특히 제319회 임시회에서 통과된 '고창군 스마트수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는 2년여간 준비된 것으로 전국 군 단위 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최초로 스마트수산업 육성을 위한 체계적 정책 수립과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를 명시함으로써 어업인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했다.
임종훈 의원은 "겸손한 자세로 고창군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며 "항상 낮은 자세로 군민과 함께하며 선우후락(先憂後樂)의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