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식]"여유있게 준비해요" 예비중학생 바우처 선지급 등

옥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옥천=뉴시스]연종영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예비 중학생들이 새학년 새학기를 여유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19일부터 ‘꿈키움 바우처’ 카드를 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종전엔 중학교 입학식 이후 3월에 교부 신청을 받았지만, 올해는 예비 중학생 명단을 미리 확보해 대상자를 확정했다.
예비 중학생은 실물 카드를 수령하고 서점, 문구점, 안경점, 체육시설 등 지정 가맹점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옥천군 꿈키움 바우처 지원 금액은 지난해 9월부터 13~15세는 월 2만원, 16~18세는 월 3만원으로 상향조정됐다.
◇옥천 가양도서관, 실용성 좋은 '책가방' 제공…책 빌리고 선물까지
충북 옥천군은 가양도서관에서 일반도서를 5권 이상(어린이도서는 10권 이상)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도서가방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가방은 가볍고 튼튼한 소재로 만들어 책을 담아 휴대하기 편리하고 장바구니나 일상용 가방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이벤트는 준비한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 진행한다.
◇옥천군, 화물자동차 차고지외 밤샘주차 집중 단속
충북 옥천군은 영업용 화물자동차의 차고지외 밤샘주차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18일 밝혔다.
심야 시간대(자정~오전4시) 밤샘주차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옥천읍 다산금빛아파트~향수한우타운 구간, 양수리 일원, 이안아파트·문정주공아파트·향수마을아파트 주변, 읍면 큰 도로변이 집중 단속지역이다.
법령 위반 차량에 대해선 적발 통보서와 함께 과징금을 부과하고 화물자동차 운수 종사자들에게 옥천읍에 조성해놓은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이용을 권고할 계획이다.

옥천군 가양도서관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