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협업 이유 있네" 편의점, '흑백요리사' 상품 매출 '쑥'

등록 2026.01.20 06:3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GS25, '흑·백 크림 케이크' 사전 예약 완판

CU, 김호윤 셰프 '봄나물 새우죽' 추가 생산

[서울=뉴시스] GS25에서 모델이 흑백크림케이크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GS25에서 모델이 흑백크림케이크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편의점 업계에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넷플릭스의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 협업 제품이 쏟아지는 가운데 관련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들은 협업 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25와 CU가 내놓은 흑백요리사 관련 제품의 판매량이 출시 직후부터 빠르게 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14일 우리동네GS 앱에서 흑백요리사2의 메인 콘셉트를 반영한 '흑·백 크림 케이크' 2종을 사전예약 판매했다.

해당 상품은 판매 개시 3시간 만에 사전예약 수량 1000개가 완판됐다.

GS25가 지난해 12월부터 운영 중인 '에드워드 리 시리즈'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기록했다.

에드워드 리 시리즈는 최근 신제품 2종을 추가, 간편식과 디저트, 주류 등 총 11종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GS25는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사로 2024년 10월부터 '흑백요리사 컬래버 시리즈'를 전개해왔다. 해당 시리즈는 최근 누적 판매량 620만개를 돌파했다.

향후 '서울엄마' 우정욱 셰프, '중식마녀' 이문정 셰프, 최유강 셰프 등과 손잡고 협업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CU 봄나물새우죽. (사진=BGF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CU 봄나물새우죽. (사진=BGF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키친보스' 김호윤 셰프와 손잡고 출시한 '봄나물 새우죽'이 냉장죽 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해당 상품이 출시된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냉장죽 카테고리 매출액이 전년 대비 5배(412.5%) 이상 증가했다.

냉장죽은 즉석식 상품 중에서도 회전율이 높지 않아 단기간에 매출 급증한 것은 이례적인 사례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U는 봄나물 새우죽의 초도 물량으로 통상적인 상품 대비 6배가량 많은 약 3만개를 준비했으나 예상치를 웃도는 발주가 이어지면서 추가 생산에 나섰다.

CU는 앞서 권성준 셰프의 밤 티라미수 컵을 출시해 누적 250만개, 매출 12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오는 27일에는 김호윤 셰프와의 두 번째 협업 상품인 '갓김치 만두'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월부터 최강록, 안유성, 정지선 등 요리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한 셰프들과 손잡고 간편식, 스낵, 라면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10여 종의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해당 협업 상품의 전체 판매 수량은 500만개를 넘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후덕죽 셰프와 간편식 2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편의점의 협업 성과는 흑백요리사의 높은 화제성에 더해 프로그램 속 메뉴를 빠르게 상품화해 선보인 결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한 메뉴들을 구현했다"면서 "방송을 통해 맛과 콘셉트가 이미 검증된 메뉴라는 점에서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