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롯데글로벌로지스 "친환경 물류 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하고 공동 개발 진행
![[서울=뉴시스] 친환경 포장 및 통합 물류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깨끗한나라와 롯데글로벌로지스. (사진=깨끗한나라 제공) 2026.01.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20/NISI20260120_0002044415_web.jpg?rnd=20260120112141)
[서울=뉴시스] 친환경 포장 및 통합 물류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깨끗한나라와 롯데글로벌로지스. (사진=깨끗한나라 제공) 2026.01.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은정 기자 = 생활용품 기업 깨끗한나라는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친환경 포장 및 통합 물류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물류 과정 시 생기는 포장재의 환경 부담을 줄이고 '포장-운송-재활용'이 연계되는 순환구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양사는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포장·물류 개선책을 공동 개발하고 시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깨끗한나라는 롯데글로벌로지스를 위한 친환경 물류 포장 소재를 만들고 물류센터에서 배출되는 골판지를 제지 사업에 환원하는 시스템을 도입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물류 현장에서 필요한 성능 기준, 포장 아이디어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양사는 개발된 솔루션은 공동 특허로 출원하고 시장 확대를 위한 판매 촉진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또 깨끗한나라는 자사에 롯데글로벌로지스의 시스템, 택배 및 통합 풀필먼트 운영 체계 등을 적용해 사업 경쟁력을 키울 방침이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포장 솔루션과 물류 운영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협업이라는 점에서 뜻깊다"며 "풀필먼트 서비스와 연계한 포장·물류 모델을 단계적으로 고도화하고 실효성 있는 개선을 통해 서비스 품질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