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프로야구단 삼성 라이온즈 굿즈 만든다
카카오엔터, 삼성 라이온즈와 MD 파트너십 체결
MD 기획·제작, 온·오프라인 스토어 전담 운영 맡아
![[서울=뉴시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삼성 라이온즈와 머천다이즈(MD)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구단, 소속 선수 라이선스를 활용한 MD 기획·제작·유통·판매를 맡는다고 4일 밝혔다. 2026.02.04.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2/04/NISI20260204_0002056029_web.jpg?rnd=20260204144848)
[서울=뉴시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삼성 라이온즈와 머천다이즈(MD)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구단, 소속 선수 라이선스를 활용한 MD 기획·제작·유통·판매를 맡는다고 4일 밝혔다. 2026.02.04.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삼성 라이온즈와 머천다이즈(MD)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구단, 소속 선수 라이선스를 활용한 MD 기획·제작·유통·판매를 맡는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엔터는 직접 다양한 공식 MD를 기획·제작하며 온·오프라인 스토어 운영 전반을 맡아 이달 중 글로벌 K-컬처 팬플랫폼 '베리즈' 내 온라인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는 삼성 라이온즈의 정체성과 세계관 등을 고려한 MD 라인업을 선보인다. 레플리카 유니폼과 폴딩 방석, 와펜, 포토카드 파우치 등 경기장 안팎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라인업을 선보인다.
카카오엔터는 K-팝, K-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K-컬처 팬들과 소통하며 축적한 팬덤 인사이트와 감각적인 기획력을 바탕으로 기존 야구 MD와는 또다른, 이색적이고 트렌디한 상품들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베리즈 온라인 팬 스토어 '베리즈샵'에 삼성 라이온즈 팀스토어를 오픈해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국어 지원, 다통화 결제, 체계적인 배송 시스템 등 베리즈의 안정적인 풀필먼트 인프라를 기반으로 상품 운영 효율을 강화한다.
팀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은 새롭게 단장을 마치고 다음 달 중 오픈할 예정이다. 구단 브랜드 가치를 체험하는 랜드마크형 공간으로 확장해 KBO 정규 시즌 개막과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기획을 시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