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SM 후쿠오카 콘서트에서 신작 '슴미니즈' 홍보
슴미니즈 체험 부스 설치…체험 코너 마련
![[서울=뉴시스] 슴미니즈 SM타운 후쿠오카 콘서트 오프라인 행사 전경.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2/10/NISI20260210_0002060246_web.jpg?rnd=20260210112457)
[서울=뉴시스] 슴미니즈 SM타운 후쿠오카 콘서트 오프라인 행사 전경.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영 기자 =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글로벌 타이틀 '슴미니즈(SMiniz)' 출시에 앞서 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현지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슴미니즈는 SM 소속 아티스트를 닮은 작은 캐릭터(미니즈)들이 등장하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 나의 최애 캐릭터와 함께 매치3 퍼즐을 풀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SM타운 후쿠오카 콘서트 전부터 팬 참여형 디지털 이벤트를 진행했다. 슴미니즈 공식 엑스 계정을 팔로우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콘서트 티켓을 제공했다.
지난달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린 SM타운 콘서트 현장 앞에 슴미니즈 체험 부스를 설치해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부스 내에는 별도 체험 코너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기를 마련했다.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사전등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미니즈 캐릭터 스티커와 포토카드 등을 증정했다.
이틀간 진행된 행사에는 총 1220명이 슴미니즈를 체험했다. 사전등록에는 1030명이 참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프라인 체험과 더불어 글로벌 사전등록 프로모션을 병행하고 있다. 슴미니즈 사전등록은 오는 23일까지 일본을 포함해 한국, 대만, 북미, 유럽 등 주요 글로벌 지역에서 진행된다. 참여자에게는 출시 이후 인게임 재화가 제공된다.
사전등록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NCT, 에스파, 라이즈를 닮은 캐릭터 포토카드 세트를 증정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일본은 K-팝 팬덤과 캐주얼 게임 이용층이 두터운 시장"이라며 "인게임 경험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하고, 팬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슴미니즈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슴미니즈는 올해 1분기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슴미니즈는 글로벌 팬층을 겨냥한 자체 개발 타이틀로,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서비스를 담당한다. 메타보라는 게임 개발,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그룹의 IP를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