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사이언스북스 20주년, '과학의 대중화' 666종 810권 출판

등록 2017.03.24 09:32:5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사이언스북스 책들. 2017.03.24.(사진 = 민음사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사이언스북스 책들. 2017.03.24.(사진 = 민음사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출판그룹 민음사의 임프린트인 과학 전문 출판사 사이언스북스(대표 이사 박상준)가 24일로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과학의 대중화, 대중의 과학화'를 모토로 1997년 3월 24일 창립된 사이언스북스는 지난 20년간 666종 810권을 펴냈다.

 단행본 출판 시장에서 청소년 교양물 또는 종합 출판사의 백리스트 중 하나로 여겨지던 과학 교양서를 주력 라인업으로 삼아 주목 받았다.

 환경 호르몬 문제를 지적해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의 절찬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화제를 불러 모았던 테오 콜본의 '도둑 맞은 미래'를 첫 책으로 번역 출간했다.  

 특히 천문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이름 높은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를 홍승수 서울대 명예 교수의 새로운 번역으로 출간, '코스모스 세대'로 통하는 잠재적 과학 독자들을 호명해 냈다. 사회 생물학의 창시자이자 하버드 대학교 교수인 에드워드 윌슨의 '통섭' 출간도 화제를 모았다.

 또 'KAIST 명강' 시리즈와 APCTP(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공동 기획 시리즈 등을 출간, 한국 과학 기술계의 현장 연구자들이 대중과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2008년 시각 문화 전문 브랜드 세미콜론과 2011년 인문·사회 과학 전문 브랜드 반비를 설립해 만화부터 미술사, 디자인, 정치 및 사회 평론, 철학을 아우르는 출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다윈 선집', '칼 세이건 전집', '에드워드 윌슨 선집' 등이 예정됐다.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의 '개미 제국의 발견'의 개정판과 만화판도 내놓는다.

 대형 도감형 도서 시리즈인 'DK 대백과사전'을 통해서는 스미스소니언과 영국 왕립 박물관의 수많은 비행기 관련 도판을 실은 '비행기'(4월 출간 예정), 우주 탄생부터 현대 문명까지 138억 년의 광대한 역사를 소개하는 '빅 히스토리'(9월 출간 예정)가 예정됐다. 다이어그램으로 인체 해부학, 생리학, 병리학 등을 한데 아울러 소개하는 '인체 원리'(4월 출간 예정)는 사이언스북스가 영국의 DK 사와 공동 제작·발간하는 새로운 시리즈의 첫 책으로 선보인다.  

 사이언스북스는 "과학 기술이 필수 교양이 된 4차 산업 혁명의 시대에 독자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의 과학 기술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시리즈를 론칭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신문, 방송, 출판 등 기존 미디어에 묶여 있지 않고, SNS 등 새 로운 미디어의 바다로 끝없이 흩어지고 있는 독자들이 과학자, 과학 저술가 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이 되는 과학 콘텐츠 기업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