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 문 연다…4월 한달간 시범운영

등록 2023.03.23 11:22: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사진=전주시 제공)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사진=전주시 제공)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혁신도시 주민들의 마을사랑방이자 어린이·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거점 공간인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가 문을 연다.

전주시는 오는 4월 4일부터 한 달간 혁신도시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성된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전주혁신도시 장동에 위치한 복합문화센터는 총사업비 166억7000만원이 투입돼 조성한 어린이·청소년 중심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시는 지난 1월 건축공사를 완료하고 시범운영을 위한 내부 공간을 정비해왔다.

복합문화센터는 지하 1층~지상 3층의 연면적 5547㎡ 규모로 지어졌으며, 영유아 및 어린이 공간과 청소년 공간, 다목적 대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주요시설을 살펴보면 복합문화센터 1층은 영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영유아 놀이터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 작은도서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어 2층은 어린이와 청소년 위주의 공간으로 ▲어린이창작실(모야) ▲청소년 작은도서관 ▲청소년 창작실 ▲청소년 라운지 ▲프로그램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어린이창작실(모야)은 시와 도서문화재단 씨앗이 함께 힘을 모아 도서관 콘텐츠의 확장이라는 방향성을 가지고 어린이의 독립적인 창작활동이 가능한 작업공간으로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곳은 어른들의 지도를 배제하고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이 가능한 곳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 청소년 전용공간인 청소년 창작실과 작은도서관, 청소년 라운지는 청소년 내면의 영감과 성장을 돕는 공간으로, 스스로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자기 주도적 체험과 독서 활동, 쉼 공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3층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지역주민들의 공연 및 행사, 그리고 취미활동 등을 위한 대관시설이 모여 있다. ▲다목적홀 ▲다목적 연습실 ▲미디어 창작실 ▲동아리방을 갖췄다.

미디어 창작공간은 미디어 문화 향유 확대와 창작역량 강화를 위한 공간으로, 전주혁신도시 주민이면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관은 전화 및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영유아 및 어린이 공간은 평일(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청소년 공간은 평일(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주말은 모든 공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휴관일이다.

시는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이용자들로부터 시설 및 운영사항 등에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파악해 오는 4월 말에 시설을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및 가족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문화시설로 새로운 문화 거점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문화공간의 조성으로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