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강서 크리스마스 마켓·눈썰매·공연 즐기세요"

등록 2023.12.17 11:15: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시, 7개 한강공원서 '겨울페스타' 개최

뚝섬·잠원·여의도에 '눈썰매장' 22일 개장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한강에 유럽풍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한강겨울페스타'가 찾아온다.

서울시가 연말연시를 맞아 한강 곳곳에서 펼쳐졌던 겨울 축제·행사를 한데 모아 오는 22일부터 내년 2월12일까지 뚝섬·여의도·잠원·난지·망원 등 7개 한강공원에서 '한강겨울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2023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은 뚝섬한강공원에서 22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크리스마스 볼거리들로 가득 채운 포토존 '메리 빌리지', 크리스마스와 새해 콘셉트의 '메리마켓', 겨울철 간식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라운지'가 있다.

행사 첫날인 22일에는 크리스마스 마켓의 개최를 알리는 점등식이 해군 군악대의 축하공연으로 오후 6시부터 개최된다.

'한강 눈썰매장'은 뚝섬·잠원·여의도한강공원 3곳에서 22일부터 내년 2월12일 동안 운영한다. 휴무 없이 주간, 주말 오전 9시~오후 5시에 이용할 수 있다.

올해는 시민들이 다양한 곳에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여의도한강공원에서 눈썰매장을 선보이는 것과 더불어 처음으로 야간개장도 운영한다.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기간 동안 뚝섬한강공원에서는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눈썰매장에서 80m 길이의 대형 슬로프와 30m 길이의 소형 슬로프 2곳, 낮은 경사의 눈놀이 동산에서 썰매를 탈 수 있다.

또 빙어 잡기, 풍선 터뜨리기, 달고나 만들기 등 5종의 체험 프로그램과 미니 바이킹, 유로번지, 타가다 등 놀이기구 5종도 즐길 수 있다.

눈썰매장 입장료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모두 6000원으로, 눈썰매를 포함해 눈놀이 동산, 휴게공간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체험활동과 놀이기구는 각각 5000~6000원의 요금을 별도로 내야 한다.

국가유공자·장애인(1~6급) 및 장애인 보호자(1~3급)·65세 경로·다둥이 카드 소지자(등재가족 포함)는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입장료가 50% 할인된다. 36개월 미만 영아는 의료보험증,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시는 정식 개장을 하루 앞둔 21일 뚝섬한강공원 눈썰매장에서 약자와의 특별한 동행을 한다. 사전에 모집한 지체 장애인, 발달장애인 등 200명의 장애인들이 뚝섬한강공원 눈썰매장을 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전용 데이'를 한강공원 눈썰매장 개장 이래 최초로 운영한다.

'한강페스티벌_겨울'은 뚝섬·광나루·난지·여의도·강서한강공원에서 22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메인 프로그램은 뚝섬한강공원에 조성되는 쉼터 겸용의 이색 포토존인 '스노우 돔'이다. 2m 높이의 투명 스노우 돔 5개는 크리스마스트리, 벽난로, 청룡, 복주머니 등의 소품들로 장식돼 있어 한강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아라김포여객터미널까지 운항하는 배를 타고 한강 야경을 보며 불꽃놀이를 즐기는 '한강음악불꽃크루즈'도 연말에 즐기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23, 25, 30, 31일 4일간 이용할 수 있으며, 출항 시간은 한강음악불꽃크루즈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함공원 특별전시'는 1월31일까지 망원한강공원 서울함공원 안내센터에서 열리는 '기차역 플랫폼 전시'다. 별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어린아이를 둔 가족에게 추천한다.

시는 24일 지역 내 어린이 50명을 서울함공원 안내센터로 초청해 오후 1~4시 '기차타고 떠나는 서울함공원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한다. 신근석 마술사의 마술쇼부터 이화정 피아니스트의 캐롤 공연, 산타로 변신한 정호선 작가의 동화구연, 퇴역 함장과 함께하는 서울함공원 도슨트, 크리스마스 선물 증정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한강에는 사계절 내내 즐거운 축제가 열린다. 연말연시를 맞아 올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마켓과 포토존, 눈썰매, 전시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 종합선물세트 '한강겨울페스타'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