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동안 효과, 숏커트와 단발머리 잘 어울리는 V라인 만들기

등록 2011.08.05 09:12:00수정 2016.12.27 22:33: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온라인뉴스팀 = 숏커트와 단발머리를 잘 어울리게 하는 V라인 얼굴을 찾아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사진=그랜드성형외과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온라인뉴스팀 = 최근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

인기리에 종영된 '최고의 사랑'에서 극중 구애정 역을 맡았던 공효진 또한 아로미단발로 인기를 끌었다. '내마음이 들리니'의 황정음의 짧은 헤어스타일 역시 여성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숏커트와 단발머리를 소화하기란 쉽지 않다. 다른 헤어스타일에 비해 변화의 폭이 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얼굴형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이다.

특히 넓은 광대뼈를 갖고 있는 사람이나 각진 사각턱의 얼굴이라면 정면에서 보았을 때 얼굴형이 그대로 노출된다. 이에 숏커트와 단발머리를 잘 어울리게 하는 V라인 얼굴을 찾아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턱 선'은 얼굴 이미지를 결정하는 주요한 부위

보통 사람의 첫인상이나 이미지는 전체적인 얼굴 윤곽에 의해 결정된다. 특히 턱 선이 발달한 '사각턱'은 각이 지고 남성적인 느낌이 강해서 한 살이라도 어려보이고 싶은 마음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숏커트와 아로미단발을 한다 해도 헤어스타일만으로 커버할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서울을 비롯한 대전, 부산, 대구 등 각지의 많은 사람들이 사각턱을 개선하고자 V라인팩과 페이스롤러, V라인리프팅 등의 방법으로 V라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최근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사각턱을 개선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각진 사각턱을 개선하는 방법에는 귀뒤사각턱, 고주파사각턱, 사각턱보톡스 등이 있다. 그 중 사각턱보톡스는 그 효과가 6개월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 소멸해 다시 주입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전체적인 이미지와 인상을 근본적으로 바꾸려면 얼굴의 기본 형태인 얼굴뼈, 즉 안면 골격을 교정해 주는 '안면윤곽 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V라인 사각턱수술'은 각지고 발달된 사각턱의 얼굴뼈를 부드럽게 교정, 개선하는 사각턱수술로 얼굴을 작고 동안의 이미지로 만들어줘 사각턱의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V라인 사각턱수술'은 사각턱 수술에 턱 끝의 넓이를 축소시켜 주는 수술을 추가한 방법으로 양 옆의 각진 턱을 깎아 내는 동시에 턱 끝을 V자 모양으로 날렵하게 다듬어 주는 수술법"이라며 "턱 끝까지 갸름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서 어떤 헤어스타일도 소화할 수 있는 한층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로의 변화가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사각턱보톡스를 비롯한 사각턱성형은 가격도 중요하지만 안전과 만족도가 중요하다"며 "수술 전 사각턱수술비용뿐만 아니라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 수술 전 주의 사항, 사후 관리 등을 꼼꼼하게 숙지하도록 해야하며 사각턱수술 잘하는 곳에서 받는 일 또한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