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야구소식]삼성, 라이온즈파크 개장 이벤트 공개 外

등록 2016.03.09 17:49:47수정 2016.12.28 16:43: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뉴시스】 배훈식 기자 = 경기장 준공을 하루 앞둔 24일 오전 대구 수성구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모습.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새 홈 구장인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는 국내 야구장 중 처음으로 팔각형 모양으로 지어졌다. 2016.02.24.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정성원 기자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신축구장인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 개장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삼성은 올 시즌 팬 서비스 캐치프레이즈를 '라팍이 열렸어요'로 정하고 다음달 1일 개막전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광장에서 프리마켓과 열린 무대를 진행한다.

 프리마켓은 사전신청한 판매자가 자유롭게 수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참가비는 1만원으로 시즌 후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열린 무대는 어쿠스틱, 밴드음악, 힙합, 농악 등 각종 공연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다.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하며 선정된 공여자에게는 신축구장 자유석 티켓 4매가 지급된다.

 우수 공연자를 선발해 여름 시즌에 예정된 '파란 여름 밤의 콘서트'에서 공연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구장에 맞는 응원단의 특별한 쇼도 준비했다.

 매주 주말 새로운 캐릭터 '블레오 패밀리'가 펼치는 스토리 쇼가 열린다. 경기 후 응원석을 파티장으로 만드는 '금토는 블루다'도 예정돼 있다.

 참가를 원하는 팬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삼성 라이온즈 마케팅팀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신청하면 된다.

 ◇두산, 10일 베어스클럽 회원 모집

 두산 베어스는 10일부터 베어스클럽 회원을 모집한다.

 올 시즌 베어스클럽 회원은 어린이회원과 성인회원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성인회원의 경우 상품의 종류에 따라 3가지 타입으로 나뉘며 두산베어스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다.

 종류는 위팬 쇼핑몰에서 구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에 따라 나뉜다. A 타입은 가입비 4만5000원에 5만 포인트, B타입은 8만원에 10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포인트 없이 가입비 2만원인 상품도 있다.

 가입회원은 2016시즌 입장권 선 예매(예매 오픈 1시간 전 블루석 이하 좌석) 혜택이 제공된다. 또 홈경기 입장권 2000원 할인(테이블석 제외)과 '베어스하우스' 상품 구매시 10% 할인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어린이회원 가입은 구단 홈페이지와 네포스 홈페이지(http://www.nepos.co.kr /1566-0807)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가입비는 5만5000원이다.

 어린이회원에게는 정규시즌 홈경기 입장권 50% 할인(테이블석 제외)과 외야석 무료 입장 혜택이 주어진다. 모자, 유니폼, 스포츠타월, 응원스틱 등의 선물도 제공된다.

 오프라인 가입은 다음달 5일 홈개막전부터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두산베어스 홈페이지(http://www.doosanbear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O, 중국봉구협회-헝달연합과 손잡고 중국시장 진출

 한국야구위원회(KBO)는 KBO 브랜드 글로벌화를 위한 첫 발걸음으로 9일 오전 중국 베이징 중국봉구협회(CBAA) 회의실에서 중국봉구협회 및 헝달연합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중국봉구협회는 1979년 중국 정부가 설립한 야구행정기구로 국제야구소프트볼연맹(WBSC)에서 승인한 중국 대표 야구기구다.

 헝달연합은 중국야구의 독자적인 비즈니스 권한을 보유한 중국봉구협회의 시장협력 파트너로 중국야구리그(CBL)를 운영하고 있다.  

 KBO는 중국의 야구발전을 위해 양국간 청소년 야구교류 확대 방안을 마련하고, KBO 지도자를 파견해 중국의 유망주를 육성할 계획이다.

 KBO리그 기간 중 중국 코치를 초청해 경기 및 구단 견학의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또 KBO 심판 파견, 야구장 건설과 운영 및 시설과 관련된 기술적 지도 등 한국야구의 노하우를 중국야구계에 아낌없이 전수할 계획이다.

 중국봉구협회와 헝달연합은 중국에서 KBO리그 및 브랜드를 홍보하게 되고 KBO브랜드 관련 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양국의 리그 소속팀 및 국가대표팀간 경기 개최, KBO가 보유한 영상 콘텐츠의 중국 내 보급에 협조할 예정이다.

 중국 내 유력 스포츠 전문채널을 통해 연내 KBO리그 하이라이트 영상 등의 방영을 추진 중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