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김석준 교육감, 낙동고 수학여행 안전 점검 등
부산시교육청은 본격적인 수학여행 시기를 맞아 26일 오전 부산 북구 낙동고등학교에서 출발하는 수학여행단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관광버스 기사들을 상대로 음주 여부를 확인하고 버스 안전설비 등을 점검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학생과 인솔교사들에게 안전한 수학여행을 당부했다.
◇시교육청, 사립유치원 감사사례집 보급
부산시교육청은 사립유치원 감사사례집을 제작·보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례집은 시교육청이 지난해 5개 교육지원청 감사담당공무원으로 구성한 '감사 학습 동아리'에서 개발한 것으로, 지난 2년간 사립유치원 감사에서 적발된 지적사례와 처분결과, 관련 규정 등을 담고 있다.
지적사례는 교무·학사, 인사·복무, 회계, 보수, 물품·재산·시설, 운영위원회·통학차량 등 6개 유형별로 나눠 생활기록부 관리 부적절, 교직원 근로계약 및 인력운용 부적절, 수익자부담경비 운영 소홀 등 92건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사립유치원 교직원과 관계자들이 업무에 참고할 수 있도록 사립학교법과 유아교육법 등 32개 관련규정을 부록으로 실었다.
시교육청은 이 감사사례집을 교육청 홈페이지에도 게재한다.
◇시교육청, 중·고교 교장 성폭력 근절 연수
부산시교육청은 26일 오후 3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고교 학교장 300여 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근절을 위한 특별연수를 개최한다.
이날 연수에는 시교육청 박재현 변호사가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사안 대처' 주제로 특강을 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