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시·도의회 의장단, 내년 부울경 특별지자체 출범 협력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과 만나
성공적 출범과 현안 과제들 해결 방안 등 논의
![[부산=뉴시스] 홍정명 기자= 19일 오전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부울경 3개 시·도의회 의장단 회의'에 참석한 김하용(앞줄 가운데) 경남도의회 의장 등이 회의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제공) 2021.11.19.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1/11/19/NISI20211119_0000873740_web.jpg?rnd=20211119152348)
[부산=뉴시스] 홍정명 기자= 19일 오전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부울경 3개 시·도의회 의장단 회의'에 참석한 김하용(앞줄 가운데) 경남도의회 의장 등이 회의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제공) 2021.11.19. [email protected]
부산시의회에서는 신상해 의장, 이동호 부의장, 문창무 자치분권균형발전특위 위원장이 참석했고, 울산시의회에서 박병석 의장과 손종학·안수일 부의장, 김미형 행정자치위원장, 안도영 동남권광역특별연합 및 균형발전 특위 위원장이 참석했다.
경남도의회에서는 김하용 의장과 이종호 부의장, 박준호 경제환경위원장, 송오성 부울경초광역협력특위 위원장이 함께 했다.
부울경 시도의회는 이번 회읭 앞서 소관 상임위원장과 특위위원장이 참석하는 회의를 2차례 개최한 바 있다.
내년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를 출범하기에 앞서 800만 부울경 시·도민을 대표하는 시·도의회 간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간 데 이어, 이번에는 각 의장단까지 함께 자리를 한 것이다.
이날 회의는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으로부터 특별지방자치단체의 비전과 전략, 추진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한국법제연구원의 규약안 설명, 특별지방자치단체 추진 방향 논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각 시·도의회 의장단은 특별지방자치단체 추진 방향에 관해 각 시·도의회 의원들의 의견을 모으고, 모든 부울경 시·도민들에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하고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한편, 합동추진단은 부울경 메가시티 실현을 위한 첫 관문인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성공적인 출범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7월 개소했으며, 내년 전국 최초의 특별지방자치단체 출범을 목표로 업무에 매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