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일반의약품 진통제 출시…"제품 라인업 강화"
'유한이브펜'·'유한아세트아미노펜연질캡슐' 출시
![[서울=뉴시스] 유한양행 액상형 진통제 ‘유한이브펜’ ‘유한아세트아미노펜연질캡슐’ (사진=유한양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3/02/17/NISI20230217_0001198564_web.jpg?rnd=20230217164330)
[서울=뉴시스] 유한양행 액상형 진통제 ‘유한이브펜’ ‘유한아세트아미노펜연질캡슐’ (사진=유한양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국내 제약기업 유한양행이 일반의약품 진통제 제품의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유한양행은 여성을 위한 생리통 진통제 ‘유한이브펜’과 아세트아미노펜 성분만을 담은 단일제제 ‘유한아세트아미노펜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유한이브펜은 3제 복합 성분의 진통제다. 여성의 생리통을 포함한 각종 통증 완화와 해열 등에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소염·진통 작용을 하는 이부프로펜, 몸의 부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파마브롬, 제산 효과와 PMS(월경전 증후군) 등 완화를 돕는 메타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 100㎎이 함유됐다. 월경 주기에 동반되는 붓기, 속쓰림 등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메타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 성분은 산화마그네슘 단일제재보다 위장장애가 적을 수 있다.
액상형 연질캡슐이라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 체내 잔여물이 남지 않아 위장 관련 부작용을 줄였다.
유한아세트아미노펜연질캡슐은 아세트아미노펜 325㎎을 함유한 액상 연질캡슐이다. 10캡슐 포장으로 출시됐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두통, 감기, 발열, 통증, 신경통, 근육통, 삔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속방정 액상형으로 약효가 빨리 나타나며,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다.
유한양행은 “이번 출시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한편 진통제 공급 안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