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식]이재영 군수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등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연꽃. (사진=증평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증평=뉴시스] 연종영 기자 =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가 16일 세계자유민주연맹(World League for Freedom and Democracy)이 수여하는 포상 ‘자유장’을 받았다.
자유장은 세계자유민주연맹이 2001년부터 자유민주주의 가치 창달, 세계평화,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기여한 세계 각국 인사에게 주는 상이다.
이 군수는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창립 70주년 충북지부 기념식에서 강석호 총재로부터 자유장을 전달받았다.
증평 출신 호국영웅 연제근 상사 추모식, ‘증평군민과 함께하는 호국보훈 음악회’ 개최 등 국가 보훈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군은 전했다.
◇"아동친화도시 만들자" 증평군민 원탁토론회 참가자 모집
충북 증평군은 8월9일까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군민참여 원탁토론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아동친화 6개 영역 의제를 토론하는 원탁토론회는 8월31일 열린다.
6개 의제는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정생활이다.
모집대상은 증평에 거주하거나 이 지역 초·중·고교에 다니는 학생, 학교밖 아동 70명, 보호자(미취학 아동 보호자 포함) 20명, 교육기관·아동관련시설 관계자 10명 등 총 100명이다.
◇증평민속체험박물관에 곱게 핀 연꽃
충북 증평군 남하리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습지에 16일 연꽃이 만개했다.
박물관에 따르면 박물관 주변 습지에서 이달 초부터 피기 시작한 연꽃이 만개해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고 있다.
연꽃은 화창한 날에는 수채화 같은 풍경을, 비 내리는 날엔 수묵화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