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 바이오의료 기술사업화 우수표창 수상
2024년 서울형 R&D 성과 공유회 개최
R&D 과제 탁월한 성과 관리 공로 인정
[서울=뉴시스]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는 서울 강남구 세텍(SETEC) 컨벤션홀 및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2024년 서울형 R&D 성과 공유회'에서 R&D 과제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코어라인소프트 제공) 2024.12.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코어라인소프트가 '바이오의료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수행한 연구개발(R&D) 과제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는 서울 강남구 세텍(SETEC) 컨벤션홀 및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2024년 서울형 R&D 성과 공유회'에서 R&D 과제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R&D는 서울형 R&D 지원사업의 바이오의료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수행했다. 서울형 R&D 지원사업의 바이오의료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바이오의료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서울시 소재 기업의 혁신적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코어라인소프트는 2022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폐색전 및 폐고혈압에 대한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목표로 과제를 수행했다. 기술·경영 혁신능력이 탁월하고 대외 경쟁력이 우수하며 사회공헌도가 높은 벤처기업으로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지원사업으로 인공지능 기반 폐색전증 및 폐고혈압 진단보조 소프트웨어(AVIEW PE) 개발에 성공했다. 또한 임상시험 및 식약처 인허가도 획득했다. 또한,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되며 혁신적 기술력과 성능도 인정받게 됐다. 에이뷰(AVIEW) PE는 기존 제품과 함께 응급의료시장향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상용화 활용 단계로 진행되고 있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이번 성과는 코어라인소프트의 기술력이 국내외 의료 환경에서 어떤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기술 개발과 사업화 전환을 동시에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지속 가능한 의료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