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안산시·교육청·도시공사 '늘봄·공유학교 협력' MOU

등록 2024.12.10 15:37:2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학교와 지역사회 함께하는 통합 교육모델 만든다"

[안산=뉴시스] 이민근 안산시장(사진 가운데)과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사진 왼쪽),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사진 오른쪽)이 10일 '늘봄학교 및 경기공유학교 운영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제공)2014.12.10.photo@newsis.com

[안산=뉴시스] 이민근 안산시장(사진 가운데)과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사진 왼쪽),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사진 오른쪽)이 10일 '늘봄학교 및 경기공유학교 운영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제공)[email protected]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 안산도시공사가 10일 늘봄학교와 경기공유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늘봄학교와 경기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 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 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역교육 협력 플랫폼이다. 학교 안팎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해 양질의 미래형·맞춤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교육·돌봄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

이민근 안산시장,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이날 안산시청에서 업무협약서에 서명, 2025년도 안산지역 교육협력 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협약안은 ▲늘봄학교와 경기공유학교 등 지역교육협력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협력 ▲아동 및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개발·운영 ▲아동 및 청소년들의 문화체육 활동 편의 증진을 위한 교육공간 개방 및 운영 협조 등의 내용을 담았다.

안산시는 늘봄학교·경기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 시 공공 체육시설을 지원하고, 안산도시공사는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운영을 담당한다. 안산교육지원청은 교육수요 조사 등을 진행한다. 세 기관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지역교육 협력 체계의 지속가능성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안산시, 안산교육지원청과 함께 학교체육 발전을 위해 적극 힘을 모으겠다"며 "학생들이 우수한 공공체육시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도록 지원하는 데 물심양면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도시공사는 올 하반기 11개 운영 시설에서 테니스·수영·헬스·드럼 등 4개 종목 17개 반, 175명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특별 프로그램을 시범운영 중이다. 2025년에는 미비점을 보완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통합 교육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태훈 교육장은 "이번 협약으로 늘봄학교와 경기공유학교 운영이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내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과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학부모님들의 양육 부담을 덜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교육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교육은 지자체와 교육기관, 기업과 지역사회가 협력해야 하는 유기적인 분야로서 이번 협력은 지역교육 혁신에 있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늘봄학교, 경기공유학교 특별 프로그램을 포함한 지역교육 협력체계가 성공적이고 활발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시 차원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역 내 다양한 문화 체육시설을 개방해 지역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시의 이같은 기조에 따라 앞으로 안산시체육회, 안산문화재단, 환경재단 등 산하기관과도 늘봄학교와 경기공유학교 운영을 논의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