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애형 경기도의원, 수원남부소방서 '1일 명예서장' 위촉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된 이애형 경기도의회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이애형(국민의힘·수원10)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이 수원남부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됐다.
15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1일 명예소방서장'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에 따라 도민의 경기도 소방관 및 소방활동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한 제도다.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된 이 위원장은 고영주 수원남부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과 함께 수원남부소방서의 주요 업무를 보고받고, 전통시장 화재안전 점검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그는 "오늘 수원남부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활동은 소방공무원의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헌신과 노고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경기도내 화재 및 재난 예방, 소방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 소방 정책 연구와 지원에 도의회 차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다가오는 설 연휴기간은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재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편안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서라도 모든 주민들이 화재 예방에 작은 관심과 실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소방서 차원 적극적으로 안전 컨설팅, 현장대응 체계 구축 등에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평소 도민 안전을 위한 소방안전에 관해 특별한 관심을 가져온 이 위원장은 현재 경기도 소방의 가치를 제고하고, 소방관 위상 강화를 위해 '경기도 소방 119의장대 운영 및 지원 조례안' 제정을 추진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