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생학습 도시' 조성 집중…'맞춤 프로그램' 지원
![[평택=뉴시스] 평택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3/02/01/NISI20230201_0001187039_web.jpg?rnd=20230201154729)
[평택=뉴시스] 평택시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평택=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시민 역량개발을 위한 평생학습 도시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됨에 따라 올해는 다양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혁신적 학습 환경 조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시는 실천방안으로 4개 부문 평생학습 도시 정책을 발표했다.
주요 추진방안은 ▲학습동아리를 통한 지속 가능한 학습문화 조성 ▲사각지대 없는 평생학습 지원 강화 ▲시민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정기교육 프로그램 운영 ▲올해 신규 프로그램 기획 등이다.
시는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배움과 나눔이 공존하는 학습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공모를 통해 학습동아리 20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기관 5개소를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고 학습동아리 워크숍, 월간학습동아리 강연 확대 등을 추진한다.
또 학습 소외계층을 대상으로는 성인문해교육, 소외계층 야간학교, 장애인 평생교육, 경계선 지능인 대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3개 권역별로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 총 152개 정기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심화과정 도입을 통해 시민들의 학습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 중심의 ESG 이음 학교, 지역 문화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시민 도슨트 양성과정,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실천학교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시의 미래가치 향상을 위해서는 평생학습을 기반으로 도시발전이 추진돼야 한다"며 "보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평생학습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