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는 3월부터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5월25일까지 봄 시즌 축제…'포켓몬스터' IP와 컬래버레이션
고객이 '포켓몬 트레이너'가 돼 스프링 캠프 탐험하는 스토리
실내 어드벤처부터 실외 매직 아일랜드까지 10개 테마 구역 조성

롯데월드 어드벤처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스프링 캠프' *재판매 및 DB 금지
김정환 관광전문 기자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세계적인 메가 히트 지식 재산권(IP)인 '포켓몬스터'와 손을 잡았다.
3월2일부터 5월25일까지 운영하는 봄 시즌 축제 '포켓몬월드 어드벤처: 스프링 캠프'다.
이번 축제에서 롯데월드는 지금까지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사례들을 뛰어넘는 콘텐츠와 연출로써 테마파크를 다양한 '포켓몬 세계관'으로 구성해 고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태세다.
고객이 '포켓몬 트레이너'가 돼 스프링 캠프를 탐험하는 스토리로 진행한다.
이에 기반해 파크 전역에 10개 테마 구역이 조성된다. 각 구역은 각종 포켓몬 특징을 심도 있는 디테일로 담아낸다.
먼저, 거대한 '포켓몬 월드'로 변신한 실내 어드벤처에 '몬스터 볼' 콘셉트로 바뀐 '풍선 비행' 어트랙션이 찾아온다. 고객은 몬스터 볼, 마스터 볼 등 10가지 볼 랩핑으로 단장한 풍선 비행에 탑승해 '히든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
컬래버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포켓몬 어드벤처 스토어'는 4층에 오픈한다. 롯데월드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컬래버 상품, 포켓몬 오리지널 캡슐 토이 등 포함 다채로운 상품이 준비된다. 특히, '풍선 비행 포켓몬 메탈 배지' '몬스터 볼 히든 키링' 등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랜덤 상품이 차례로 출시한다.
인기 포켓몬들의 개성을 느끼면서 기념 촬영할 수 있는 테마 구역도 곳곳에 조성된다.
회전목마 옆 에스컬레이터 인근 '웰컴 포토존'은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등 고객에게 친숙한 포켓몬들과 '피카츄'가 등장하는 '풍선 비행 시그니처 포토존'으로 꾸며진다.
어드벤처 상징인 '더 라이트 오브 더 하트' 조형물 앞은 카우보이 모자를 쓴 피카츄를 만날 수 있는 '피카츄의 모험' 포토존으로 변신한다.
'만남의 광장'에는 '잠만보의 들판'이 펼쳐진다. 높이 3.5m의 거대한 '잠만보 벌룬'이 중심에 자리하고, 푸른 정원 주위로 포켓몬 친구들이 모여들어 근사한 풍경을 연출한다.
포켓몬 팬이라면 지나칠 수 없는 명소가 어드벤처 곳곳에 터를 잡는다. '위니비니 광장'으로 가는 길목에 들어선 '야돈의 분수', 불꽃 속에서 더욱더 강렬해지는 '리자몽'과 만날 수 있는 '위니비니 포토존', 4층에 구현된 '팬텀의 동굴' 등이다.
이와 함께 어드벤처 퍼레이드 코스에서 매 주말과 공휴일 오후 3시30분과 5시 '렛츠 고! 포켓몬 스프링 캠프' 퍼레이드 공연을 연다. '포켓몬 스프링 캠프로 떠나는 신나는 모험'을 주제로 카우보이 모자를 쓴 피카츄가 역동적인 댄스 퍼포먼스를 펼치며 분위기를 고조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스프링 캠프' *재판매 및 DB 금지
실외 매직 아일랜드에도 포켓몬 세계를 현실로 옮긴 듯한 테마 구역 4곳이 조성된다.
매직 캐슬로 이어지는 '메인 브릿지'는 밤마다 수많은 빛이 반짝이면서 입체감을 더하는 '포켓몬 초원'으로 변신한다.
매직 캐슬 벽면에 화려한 정글 테마의 맵핑이 송출되고, 바닥에는 컬러풀한 고보 조명이 어우러진다.
메인 브릿지 양 옆 가로등에도 포켓몬 실루엣을 담은 배너가 걸린다. 이를 통해 파크 곳곳에 숨은 포켓몬을 유추하는 재미도 누릴 수 있다.
매직 캐슬 왼쪽의 '이상해씨의 언덕'은 실제 식물이 심어진, 생동감 넘치는 포토존으로 꾸며진다. 밤에는 식물들 사이로 초록 조명이 은은하게 빛을 밝힌다.
매직 캐슬 오른쪽 나선형 계단에는 꽃과 초목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이브이' '님피아' '리피아' 등을 만날 수 있는 '이브이의 숲길'이 연출된다.
매직 캐슬 내부는 포켓몬 팬 마음을 설레게 할 특별한 공간으로 변신한다.
2층은 정교하게 디테일을 살린 '포켓몬 체험존'으로 꾸며진다. 고객은 갖가지 소품을 둘러보면서 포켓몬 세계 속에서 상호 작용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3층에는 신비로운 공간이 펼쳐질 것으로 예고돼 고객 호기심을 더욱더 자극한다.
매직 캐슬 내부 테마 구역은 3월8일 오픈 예정이다.
각 포켓몬 테마 구역을 더욱더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게 할 '스프링 캠프 미션 투어'도 3월8일 시작한다.
고객은 어드벤처 1층 '로티스 엠포리움' 기념품 숍에서 '탐험 수첩'을 구매하고, 실내외 곳곳을 탐험하면서 미션을 하나씩 달성하면 된다.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 한정판 리워드를 준다.
컬래버를 기념해 '어드벤처 종합 이용권'(1인) 구매 시 '포켓몬 한정판 마그넷'을 증정하는 '티켓 패키지'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3월2일 이후 롯데월드 홈페이지 참조.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