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인천시-청두시,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안 논의 등

인천시 제공
청두시는 중국 서부대개발의 중심 도시로, 첨단기술, 문화, 관광, 친환경 도시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중국 내 대표적인 혁신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인천시는 지난 2013년부터 청두시와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2023년에는 우호도시 결연을 체결한 바 있다. 인천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경제, 산업, 문화, 교육 등 다방면에 걸친 교류와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시, 농어촌 창업·정착 준비 청년 지원 나선다
인천시는 농어촌 지역에서 창업과 정착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2025 인천 농어촌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5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제공
모집 대상은 인천 지역 농어촌 지역에 거주 중이거나 정착을 희망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다. 옹진군의 경우 옹진군 청년기본조례에 따라 49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발 인원은 20명 내외며 이들은 6월과 11월에 진행되는 워크숍과 현장 답사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 접수는 4월 23일부터 5월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천의 클래식 샛별을 찾습니다

인천시 제공
경연 부문은 관현악(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호른, 트럼펫, 트롬본, 튜바, 하프, 마림바)이다.
오디션 곡목은 지정곡이 아닌 협연을 원하는 협주곡 전 악장으로 선정해 학생들의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했다.
공고일 기준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 홈스쿨링 중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6개월 이상 인천이거나 인천 지역 중·고등학교 재학 중인 자, 인천 출생자가 응시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는 7월 14~18일 오후 6시까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