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서경 뮤지컬 드림 캠프 & 경연대회' 개최
교육 취약층 청소년
전문 예술 교육 기회 제공

서경대가 '서경 뮤지컬 드림 캠프 &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서경 뮤지컬 드림 캠프' 홍보 포스터. (사진=서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여름방학 기간 중 7월 4일~6일, 11일~13일 총 6회, 하루 2시간씩 서경대 은주관 STUDIO1, 2에서 진행된다. 참가 정원은 총 30명 내외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프로그램은 뮤지컬 교육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실기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과정 이후 서경대 뮤지컬 경연대회에 실제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까지 연계 제공한다.
경제적, 사회적 여건 등으로 전문적인 뮤지컬 교육 기회가 부족했던 청소년들에게 무료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해 예술적 가능성을 열어주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서경대 재학생들은 멘토로 참여한다. 이들은 공연 실습과 개별 지도뿐 아니라 교육자로서의 역량까지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서경대 관계자는 "지역사회 청소년에게는 문화예술 교육의 형평성과 기회를, 대학에는 교육 실무의 현장 적용과 지역사회 연계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서경대가 주최하고 공연예술학부 뮤지컬전공과 교수학습원이 주관한다. 더해 대학혁신추진사업단과 서경대 문화예술센터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