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전국 고교·대학생 대상… 'K-푸드제품 개발 공모전'

[천안·아산=뉴시스]송승화 기자 = 호서대학교가 25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제2회 K-Food 제품개발 공모전 및 동아리 박람회'를 연다.
8일 호서대에 따르면 공모전은 식품산업의 미래 인재 발굴과 케이-푸드(K-Food) 기반의 청년 창업 아이디어 창출과 식품 안전 분야의 학문적 확대를 목표로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전국 고등학생과 대학생이며 참가자들은 가공식품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제품 아이디어와 사업 기획 역량을 선보이게 된다. 고등부는 기획서를 중심으로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 대학부는 시제품 제작과 발표를 통한 실전형 역량을 평가받는다.
예선은 11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고등부 12팀, 대학부 15팀이 본선에 오른다. 본선은 25일 오전 10시부터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개최되며 고등부 본선 진출팀에게는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수상 혜택 또한 다양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농촌진흥청장상 ▲충남도지사상 ▲충남도의회의장상 ▲충남교육감상 정부 및 지자체 기관장상이 주어지다.
이와 함께 글로벌종가혁신상(종가), 풀무원기술원장장상(풀무원) 등 기업과 연계된 특별상도 수여된다. 고등부 수상자가 호서대 식품공학과에 입학할 경우 장학금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공모전을 기획한 채희정 기획처장은 "공모전은 본교 식품공학과가 오랜 기간 운영해온 졸업 작품전과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교육을 외부와 연결한 IC-PBL 모델의 확장 사례"라며 "대학과 기업이 함께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학생들이 실제 산업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개방형 교육 플랫폼으로서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호서대학교 식품공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