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4기 예결·윤리특위 위원장에 김종필·김성대
예결특위 13명·윤리특위 7명 구성

제12대 충북도의회 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종필(왼쪽) 위원장과 윤리특별위원회 김성대 위원장. (사진=충북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이도근 기자 = 충북도의회는 제427회 임시회에서 제12대 의회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예결특위 위원은 13명, 윤리특위 위원은 7명이며 임기는 1년이다.
예결특위 위원장은 김종필(충주4) 의원이, 부위원장은 박진희(비례) 의원이 맡는다.
위원은 김성대(청주8)·박지헌(청주4)·안지윤(비례)·안치영(비례)·유상용(비례)·이동우(청주1)·이옥규(청주5)·이종갑(충주3)·임영은(진천1)·조성태(충주1)·황영호(청주13) 의원으로 구성했다.
김종필 위원장은 "경제·사회·환경 문제를 극복하고 도민 생활 밀착형 지원 예산을 꼼꼼히 살펴 도민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윤리특위는 김성대(청주8) 의원이 위원장, 박경숙(보은) 의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위원은 이동우(청주1)·이종갑(충주3)·노금식(음성2)·변종오(청주11)·박봉순(청주10) 의원이다.
김성대 위원장은 "도의원 모두 청렴하고 깨끗하며, 올바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결특위는 도와 도교육청의 예산안과 결산을, 윤리특위는 도의원 자격과 윤리, 징계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