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청렴 실천 결의…"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자"
본회의 앞서 청렴 실천 다짐 결의문 낭독

화성시의회가 15일 제243회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청렴한 오늘, 신뢰받는 화성특례시의회' 실현을 목표로 청렴 실천 다짐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사진=화성시의회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가 청렴의회 실천을 결의했다.
시의회는 15일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앞서 대회의실에서 '청렴 실천 다짐 결의문'을 낭독,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낭독은 앞서 지난 6월 공모에서 채택한 대표 구호 '청렴한 오늘, 신뢰받는 화성특례시의회'를 실천하겠다는 약속이기도 하다.
이날 시의원들이 낭독한 결의문은 ▲법·윤리 준수 및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 ▲개인적 이익·이해관계 배제 및 시민 복리증진과 공익 실현 ▲부패와 비리 배제 및 금품·향응·편의 제공 사양 ▲부당이득 도모, 부당한 영향력 행사 근절 및 청렴·검소 솔선수범 ▲청렴의회 실천을 위한 지속적 자기 감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우리 의회는 청렴 실천을 기본 가치로 삼아 지속적으로 스스로 부패행위 등을 감사하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의회,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모범적인 의정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