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드론산업 발전 실무협의체 출범
드론산업 비전공유, 육성방안 제시
![[고양=뉴시스]'경기북부 드론산업 발전 실무협의체'.(사진=고양시 제공)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7/24/NISI20250724_0001901490_web.jpg?rnd=20250724095951)
[고양=뉴시스]'경기북부 드론산업 발전 실무협의체'.(사진=고양시 제공)[email protected]
24일 고양시에 따르면 지난 23일 경기대진테크노파크에서 '경기북부 드론산업 발전 실무협의체' 출범 회의가 개최됐다.
협의체는 경기북부 대개발 전략산업인 첨단 방위 드론 산업의 발전과 지역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구성됐다.
고양시를 비롯해 경기도, 남양주, 양주, 의정부, 포천 등 지자체와 드론작전사, 제5군단, 한국항공대학교, 경기교통공사,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등 기관이 참여했다.
협의체는 경기북부 드론산업의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실무협의체 운영 목표와 방향성 ▲규제특례 및 테스트베드 구축 방안 ▲교육훈련 및 인재양성 방안 등을 마련한다.
또 각 기관은 지역의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공유할 방침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시가 드론·UAM 산업의 거점도시로 도약하고, 경기북부 드론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실무협의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드론 기술혁신 실증연구를 위한 산·학·연 협력체 운영과 드론스테이션 구축 등 지역 기반의 산업육성 사례를 공유하며 경기북부 드론산업의 공동 발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