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그로스' 수만곳 中企 성장 가속화…"70% 이상 서울 외 지역에 사업장"
로켓그로스, 프로덕트 커머스보다 수배 빠른 성장
입점 업체 70%가 비수도권…"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한국 소외 지역 경제 활성화 원동력으로 자리매김"
![[서울=뉴시스] 김범석 쿠팡Inc 의장(사진=쿠팡 제공)](https://img1.newsis.com/2025/01/17/NISI20250117_0001752275_web.jpg?rnd=20250117082555)
[서울=뉴시스] 김범석 쿠팡Inc 의장(사진=쿠팡 제공)
[서울=뉴시스]전병훈 기자 = 쿠팡이 자사 풀필먼트 서비스 '로켓그로스'를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6일(한국시간) 열린 2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선도적인 쿠팡의 풀필먼트 인프라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로켓그로스(FLC) 서비스 개선에 상당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켓그로스는 판매·배송·반품까지 쿠팡이 대행하는 서비스로 중소기업 사업자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쿠팡은 지난달 열린 '2025년 전문무역상사 지정식'에서 대만 시장에서 K뷰티·K푸드 등 중소기업 제품의 수출을 가속화한 공로를 인정 받아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기반 유통기업으로 유일하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김 의장은 "로켓그로스에서 물량과 상품군, 입점 판매자 등에서 프로덕트 커머스 전체보다 몇 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인상적인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해당 서비스에 입점한 판매자의 70% 이상은 서울 외 지역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그는 "로켓그로스가 수만 곳의 중소기업 성장을 가속화했으며, 한국의 소외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원동력으로 자리잡았다"고 평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