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터혁신 우수기업 신청하세요"…고용장려금 가점 등 혜택
노사발전재단, 내달 21일까지 신청
노조·노사협의회 설치된 사업장 대상
![[서울=뉴시스] 노사발전재단 로고. 2019.11.12 (사진=뉴시스DB)](https://img1.newsis.com/2019/11/12/NISI20191112_0000427917_web.jpg?rnd=20191112134043)
[서울=뉴시스] 노사발전재단 로고. 2019.11.12 (사진=뉴시스DB)
[서울=뉴시스] 고홍주 기자 =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이 '일터혁신'을 이룬 기업을 선정해 포상한다.
노사발전재단은 내달 21일까지 '2025년 일터혁신 우수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일터혁신이란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해 생산성·품질 수준과 같은 기업 성과와 근로생활을 질을 함께 제고하기 위한 혁신활동을 뜻하는 것으로, 노사발전재단은 일터혁신 문화 확산을 위해 우수기업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사업 개시일로부터 3년이 경과하고 불법 노사분규 발생 등 결격사유가 없는 국내 소재 기업이다. 또 노동조합 또는 노사협의회가 설치돼 있어야 하며 노사가 공동으로 작성한 지원신청서와 추진실적을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노사관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리더십 및 실행체계 ▲참여 ▲숙련 ▲동기부여 ▲성과 등 총 5개 부문 추진 실적을 기준으로 심사해, 11월 초 우수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고용부 장관상과 선정 현판 및 선정패가 수여된다.
또 연말 개최되는 '일터혁신 콘퍼런스'에서 시상할 예정으로, 우수 사례는 언론보도와 일터혁신 공식 유튜브 및 블로그 등을 통해 적극 홍보될 계획이다.
아울러 노사문화 우수기업 및 고용장려금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되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클린사업 참여, 신용보증기금 이용, 노사발전재단의 일터혁신 관련 사업 신청 시에도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박종필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노사 협력과 이를 통한 현장 혁신은 기업의 성장과 근로자의 행복을 함께 이루는 길"이라며 "일터혁신 성과를 보여줄 우수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노사발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