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술국치일을 기억하자…창녕군, 29일 태극기 조기 달기
![[창녕=뉴시스] 창녕군 보건소.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6/17/NISI20250617_0001868986_web.jpg?rnd=20250617101941)
[창녕=뉴시스] 창녕군 보건소.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경술국치일은 1910년 대한제국이 일본제국에 병합되어 국권을 상실한 날이다. 국권 회복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의 정신을 기리며 그날의 교훈을 잊지 않기 위해 태극기를 조기로 게양한다.
군은 전 부서와 읍·면을 통해 관내 모든 기관·단체·군민들에게 태극기 조기 게양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군청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게양 방법과 의미도 알리고 있다.
또 28일까지 공공기관 청사 및 주요 시설의 국기 게양 상태를 점검하고 훼손되거나 오염된 국기는 즉시 교체할 계획이다. 군은 청사에 태극기를 조기로 게양하여 경술국치일의 엄숙한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각 가정과 기업·단체에서는 29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조기로 게양해야 한다. 게양 방법은 깃봉에서 깃 면의 세로 길이만큼 내려서 게양하는 방식이다.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을 경우에는 게양하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경술국치일 태극기 조기 게양은 국권 상실의 아픔을 되새기고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뜻깊은 실천"이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묘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