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포수포미 이모티콘 2탄’ 18분만에 전량 소진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포수포미 이모티콘. (사진=김포시 제공)](https://img1.newsis.com/2025/09/05/NISI20250905_0001936206_web.jpg?rnd=20250905153659)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포수포미 이모티콘. (사진=김포시 제공)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김포시가 5일 배포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김포에서 포수포미랑 축제 어떰(Autumn)?’이 배포 시작 단 18분 만에 2만5000건 전량 소진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이모티콘 홍보를 시작한 후 김포시는 신규 카카오톡 채널 친구 1만 5000여 명을 확보했다. 기존 친구가 채널을 차단한 후 다시 추가한 경우를 제외하더라도 단시간 내 이뤄진 수치로는 매우 이례적인 성과다.
시는 시민에게 빠른 시정 소식 전달과 친근한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 확보를 목표로 이모티콘을 기획·제작하였으며, 이번 배포를 통해 그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이모티콘은 지난 5일 오후 2시부터 신규 채널 추가자 2만50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지급됐으며, ‘감사합니다’, ‘미아냉’, ‘칼퇴’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 16종으로 구성되어 활용도와 재미를 모두 갖췄다.
또 대한민국 독서대전 in 김포, 라베니체 축제,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등 김포의 대표적인 가을 명소와 축제를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배포 종료 이후에도 “친추했는데 안되네요. 마감인가요?”, “놓쳐서 너무 아쉽다”, “이모티콘 다시 받을 수 없나요?” 등 시민들의 문의와 요청이 SNS 댓글을 통해 이어졌고, 받은 시민들 역시 “너무 귀엽다”, “30일은 너무 짧아요, 소장용은 없나요?”, “벌써 시즌3 기다려진다” 등의 반응으로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시는 오는 8~19일 2주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콘텐츠 기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조사 항목에는 이모티콘 활용도, 디자인 만족도 등 기본 사항은 물론, 이모티콘 배포의 효과성 등 시민들의 전반적인 인식 평가를 포함해 시즌3 제작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포수포미 이모티콘에 보여주신 시민들의 큰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