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으로 하늘 뜻 잇다' 농협 창녕지부, 농심천심 운동 발대
![[창녕=뉴시스] 창녕군지부와 농·축협 조합운영협의회와 함께 농심천심 운동 발대식을 하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9.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9/09/NISI20250909_0001938920_web.jpg?rnd=20250909152319)
[창녕=뉴시스] 창녕군지부와 농·축협 조합운영협의회와 함께 농심천심 운동 발대식을 하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9.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NH농협 경남 창녕군지부는 9일 지부에서 창녕군 농·축협 조합운영협의회와 함께 '농심천심 운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농심천심(農心天心)은 국민의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부의 마음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곧 하늘의 뜻을 실현하는 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운동은 농업과 농촌의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농업인이 존경받는 사회, 국민 모두가 행복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발대식에서는 농업·농촌 가치 공감, 농업가치 증대, 농촌공간가치 증대를 위한 농축산물 소비 촉진, 도농교류 증대, 우수 농축산물의 안정적 공급체계 구축, 삶터·일터·쉼터로서의 농촌공간 가치 재창출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군 농·축협은 이번 운동을 통해 지역 농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농업인이 중심이 되는 지속가능한 공동체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신우경 지부장은 "조합운영협의회를 중심으로 농심천심 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농업과 농촌 그리고 국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