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경, 주말 표류사고 잇따라…"해상레저활동 주의"
![]속초=뉴시스] 속초해경이 표류하는 보트를 구조하고 있다.(사진=속초해경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9/15/NISI20250915_0001943738_web.jpg?rnd=20250915150029)
]속초=뉴시스] 속초해경이 표류하는 보트를 구조하고 있다.(사진=속초해경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속초해양경찰서는 지난 주말 해상에서 표류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각종 수상레저활동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주말은 풍랑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기상 상황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폐장 해수욕장에서 물놀이객과 서핑 활동자들이 파도가 높은 바다에 들어가면서 사고가 이어졌다.
특히 어린이들이 보호자 시야에서 벗어나 바다에 들어갔다가 표류하는 사례도 있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다.
속초해양경찰서 관계자는 “기상 악화시에는 해상레저활동을 삼가고, 부모님들은 어린아이들이 물놀이시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시키고 자녀를 곁에서 지켜봐야한다”며 “무리한 물놀이와 안전 불감증이 돌이킬 수 없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속초해경은 연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순찰을 강화하고, 기상특보 발효시 위험예보 방송과 계도를 지자체와 협업해 지속적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