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단체급식 사업 추진 검토…'TBK 푸드서비스' 출시 채비
단체 급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출시 준비 중
메뉴 개발 노하우·TBK 소스 적극 활용 가능
![[서울=뉴시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3일 서울 중구 장충동에서 열린 더본코리아 TBK(The Born Korea) 글로벌 B2B 소스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TBK 소스는 '맛의 시작, 더본'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의 진정성 있는 일상의 맛을 담아 전 세계인과 맛있는 경험을 나눈다는 콘셉트로 기획한 제품이다. 양념치킨소스·매콤볶음소스·간장볶음소스·된장찌개소스·김치양념분말·떡볶이소스·장아찌간장소스 등 7종을 우선적으로 출시하며, 연말까지 쌈장소스·매콤찌개소스·LA갈비소스·짜장소스 등 4종을 추가해 총 11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한다. (사진=더본코리아 제공) 2025.09.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9/03/NISI20250903_0020958423_web.jpg?rnd=20250903150437)
[서울=뉴시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3일 서울 중구 장충동에서 열린 더본코리아 TBK(The Born Korea) 글로벌 B2B 소스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TBK 소스는 '맛의 시작, 더본'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의 진정성 있는 일상의 맛을 담아 전 세계인과 맛있는 경험을 나눈다는 콘셉트로 기획한 제품이다. 양념치킨소스·매콤볶음소스·간장볶음소스·된장찌개소스·김치양념분말·떡볶이소스·장아찌간장소스 등 7종을 우선적으로 출시하며, 연말까지 쌈장소스·매콤찌개소스·LA갈비소스·짜장소스 등 4종을 추가해 총 11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한다. (사진=더본코리아 제공) 2025.09.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더본코리아가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브랜드 'TBK(The Born Korea)' 브랜드를 활용해 단체급식 사업에 뛰어드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업계에서는 더본코리아가 TBK 브랜드를 활용한 B2B 사업 확대를 본격화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최근 내부적으로 'TBK 푸드서비스'라는 이름의 단체급식 사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 중이다.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TBK 푸드서비스는 단체급식 프랜차이즈 사업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TBK 푸드서비스는 기존 R&D(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한 단체급식 프랜차이즈 사업"이라며 "단체급식 사업을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 구체적으로 확정된 내용은 없다"고 말했다.
TBK는 지난 9월 더본코리아가 선보인 글로벌 B2B 브랜드다. 더본코리아는 B2B 소스를 시작으로 TBK 브랜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구상이다.
더본코리아는 양념치킨·매콤볶음·된장찌개·김치양념 등 7종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TBK 소스 종류를 11종으로 확대하고, 시장 점유율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TBK 브랜드 출범 당시 더본코리아는 다양한 국내외 사업을 통해 2030년까지 해외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서겠다는 구체적인 목표도 제시했다.
동시에 TBK를 통해 글로벌 푸드 컨설팅 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란 구체적인 청사진을 밝히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TBK 푸드서비스의 출범 역시 B2B 사업 확장 계획의 일환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단체 급식 사업에 뛰어들 경우, 그동안 쌓아온 메뉴 개발 노하우를 활용하고, TBK 소스를 메뉴 조리에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다.
이렇게 될 경우 더본코리아가 TBK 브랜드를 활용해 B2B 시장에서 하나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업계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더본코리아가 TBK 브랜드를 앞세워 B2B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특히 B2B 성격이 짙은 단체급식 사업을 통해 관련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