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경남도당, 여성위·차세대여성위 발대…"지선 승리"
![[창원=뉴시스] 6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대회의실에서 여성위원회와 차세대여성위원회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경남도당 제공) 2026.02.06.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6/02/06/NISI20260206_0002058067_web.jpg?rnd=20260206171245)
[창원=뉴시스] 6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대회의실에서 여성위원회와 차세대여성위원회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경남도당 제공) 2026.02.06. [email protected]
서미숙 신임 여성위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오늘 발대식은 단순한 출범이 아니라 여성의 힘으로 당을 변화시키고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의 약속을 다지는 자리"라면서 "강력한 여성 네트워크 구축으로 서로 배우고 성장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빛날 수 있는 유능한 여성 인재 발굴·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 위원장은 "오는 6·3 지방선거(지선)에서 조용하지만 강력한 리더십으로 반드시 승리하고 그 승리의 중심에 경남도당 여성위원회가 설 것"이라고 말했다.
신단비 신임 차세대여성위원장은 "말이 아닌 성과로 답하고 보여주기식 정치가 아닌 실천으로 증명하는 현장 조직이 되겠다"며 "청년·여성들은 더 이상 기다리는 존재가 아니라 정책 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정치의 주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위원과 차세대여성위원 자녀들이 함께 참여한 합창을 통해 세대 간 연대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또 '통일교 게이트·민주당 공천 뇌물 특검 촉구' 피켓 퍼포먼스를 통해 철저한 진상 규명을 요구하고 진행 중인 온라인 서명운동 참여를 독려했다.
여성위원회와 차세대여성위원회는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지역 현안 해결과 정치 혁신을 위한 실천 활동을 본격화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